2011. 4. 25. 15:47

10 전략적 포커스 설정

전략적 포커스의 필요성
- 고객에게  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찾아내고 그것을 중심으로 기업의 능력과 자원을 투자할 수 있도록 포커스를 설정해야 한다.

 우리 회사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
- '하지 않는 것'을 명확하게 규정함으로써 '무엇을 하는지'에 대해서도 명확히 규정하고 이해할 수 있다.

지나친 포커스도 경계해야 한다.
- 포커스가 좁혀질수록 기업이 보유한 지식과 능력이 명확해진다.
- 아주 제한적인 분야만을 집중적으로 알고 있는 것도 경계해야 한다.

영역에 따라 전략적 포커스를 선택하라.
- 제품 및 서비스
- 능력
- 시장 및 고객
- 기술
- 원자재
- 판매 및 유통 방법

선택의 순간을 맞이할 때
- 전략적 포커스의 여섯 가지 형태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.
- 포커스가 없는 회사는 효율적으로 일하기가 어렵다.
- 포커스가 열여디ㅗ면 수익성이 낮아질 수 밖에 없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