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1. 4. 24. 09:48

7.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가정

세분 시장에 대한 가정 수립
- 세분 시장의 정의
- 시장의 니즈 변화
- 시장의 미래 기호 변화
- 시장 위협요소
- 시장 기회요소
- 실질 시장성장률
- 업계의 평균이익 수준
- 제품 및 서비스의 대체 가능성
- 기타 중대한 사건이 일어날 가능성

경쟁사에 대한 가정 수립
- 이미 알고 있는 정보를 이용
- 시장의 힘의 균형을 깨뜨릴만한 가능성 고려
- 미래 경쟁사 대응방안 모색

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가정 수립 
- 기술 변화
- 공급자 시장의 변화
- 경제 상황의 변화
- 정부 규제의 변화